close

▲  영화<회사원>에서 지형도 역의 배우 소지섭이 12일 오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에 앞서 인상짙은 눈빛을 보여주고 있다.ⓒ 이정민

蘇志燮紋身."100%都是有意義的"

[訪問] "10問10答"

1Q:身上紋身有甚麼特殊意義嗎?

1A:目前的紋身都是有意義的,不是為了耍帥. 雖然總會有想要做一些比較叛逆事情的時候,但我們能做的卻不多,而我就是選擇紋身.

對一個演員來說或許不是一個好的決定,但也因此萌生出要更加謹慎及更有責任感的想法

全部都是有意義的--"勿忘初心"  "始終如一" 等; 也有"幸福而愉快的活著"的這種意義, 還有 當初設立"51K"時 也將它紋在身上

 

2Q:這次作品拍攝結束後,你說過想要好好休息一下,平常這時候都做些甚麼呢? 這次有沒有甚麼特別的計畫?

2A:沒有甚麼特別的計畫. (從事這行17年了,一直會有很多資料進來. 好不容易有些想法進來時,會立刻寫下來)

   正在煩惱如何充實自身豐沛的情感.運動對我來說是生活的一部分,稱不上興趣

   以一個演員身分來說 很希望能聽到演得很好,做得好 這樣的評價. 

 

3Q:"上班族"中印象最深刻的台詞是? 我看了4次,每一次打動我的台詞雖然不見得相同,但我最喜歡

      "跟喜歡的人見面,並幸福的活著吧"   "不要只是沒命的工作"  蘇志燮你呢?

 

3A: 那個台詞是我拜託導演加進去的.在拍攝的同時產生了這樣的心情,所以拜託導演一定要加進去

      "幸福的活著吧 不要只是沒命的工作" 這句話一方面是說給自己聽 另一方面也是想提醒所有的職場人

      雖然用心工作卻沒辦法樂在其中 應該是所有人的困擾吧  包括我在內

      為了往後老年的幸福生活做準備,現在就得辛苦一點不是嗎

      但活在當下也是很重要的 如果現在都不懂得幸福的過生活 未來就有可能了解嗎?

      如果能夠從年輕時後開始 就很幸福愉快的生活著就好了

      我常反問自己- 現在的我 幸福嗎?   

      為了這樣的生活 一直在努力著~

 

4Q:之前在節目中表示理想型女性是-身高168cm. 直長髮的女性. 以往交往過的都是這類型嗎? 如果不是的話,是最近開始喜歡這類型的嗎?

4A:會有這樣的結論,是因為節目關係啦~事實上,外貌不是最重要的.只要在我眼中看起來是漂亮的就行了.優先條件還是要能理解我的工作.

     要能理解這份工作真的不容易,加上我也沒辦法每件事都做詳細的說明.所以如果是個能夠包涵及體諒的人就好了

 

5Q:這次"上班族"中的武術動作很帥氣呢.我也好想學,要去哪學呢? 體力的鍛鍊好像也很重要呢

5A:恩 對武術動作沒興趣,懶得翻譯xd

 

6Q:"蘇帥"喜歡職場女性,還是傳統家庭主婦呢?

6A:男人的慾望不都是喜歡兩者都做得好的嗎? 雖然年輕的時候想過希望妻子能夠只待在家裡就好,但隨著年紀增長.現在反而希望老婆也能工作.

     如果其中一個人整天只待在家裡,盼著外出工作的人回來.降雙方應該都會蠻辛苦的.最好是各自有各自的生活跟工作, 降相處起來會更好.

 

7Q:打算何時在網路上認證蘇志燮的갤러리為正式社團空間呢? (應該是只這個意思吧?!)

7A:我才想問該怎麼認證呢? (笑)

 

8Q:有打算到"無限公司"上班嗎? 會不會再次出演"無限挑戰"呢?

8A:短期內應該是沒辦法到"無限", 當初是因為跟鄭俊何很親的關係才去的.雖然約定好下次要再去,但目前還沒辦法確定時程.

     現在依舊很喜歡"無限" 電視播放時間在家的話,就一定會觀賞.

 

9Q:跟MBLAQ的GO,2PM 玉澤演,帝國之子金桐俊是甚麼關係呢?網路上流傳著一起參加酒席的照片

9A:因為"上班族"首映會來的. GO是一起拍攝"幽靈"  金桐俊是一起拍攝"上班族" 而玉澤演是GO的好朋友.都是我很喜歡的一些後輩.

     我會開玩笑的問這些朋友說"你真的是男人嗎?" 我是真心喜歡這些朋友們.

 

10Q:你覺得甚麼樣的人才是"真男人"?

10A: 我覺得有義氣的人才是真男人. 

        即使不發一語,即使是以一個男人的眼光來看 都很帥的人

        不隨便亂講話,講話很謹慎的人. 

        可以的話,最好連善意的謊言都不說的人.

        能夠默默 仔細聆聽別人說話的人

        符合這些條件的 我覺得就是真男人

   -->Q: 那你覺得以上三名 哪一位才是真男人呢?

   -->A:我阿! 我就是真男人(笑)

 

-----------------------------------------------------------------------------------------------------------------

原始網頁: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94231

소지섭의 문신, "100% 다 의미가 있답니다"  

 

[인터뷰] '10문 10답', 트위터리안이 묻고 <회사원> 소지섭이 답하다

 

영화 <회사원>은 소지섭의 매력이 무엇인지 500% 관객들에게 알려준 '소지섭의, 소지섭에 의한, 소지섭을 위한' 작품이다. 극중에서 청부살인업체의 회사원으로 일하는 소지섭은 아무 감정 없이 매일 출근하고 퇴근하는 샐러리맨을 연기했다. 여러 가지 직종 중에 그가 하는 건 조금의 위험을 수반한 청부살인. 그 조차 무미건조하게 받아들이며 일상을 사는 그가 사랑하는 여인과 평범한 삶을 소망하면서 일은 꼬이기 시작한다.  


영화 속에서 소지섭은 러시아 무술을 사용하는 강도 높은 격렬한 액션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각종 총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난사를 하는 장면까지, 그 동안 보이지 않았던 거칠면서도 절도 있는 매력을 뽐냈다. 여기에 이미연과의 멜로 라인에서는 수줍고 풋풋한 매력까지 더하며 여심을 흔들었다. 그런 소지섭의 매력을 느낀 그의 팬들이 <오마이스타> 트위터 계정에 많은 질문들을 남겨 주었다. 트위터리안이 소지섭에게 궁금한 10가지 질문을 추려봤다.


 

 
▲  영화<회사원>에서 지형도 역의 배우 소지섭이 12일 오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1. 몸에 문신이 있던데 특별한 이유나 의미가 있어서 새긴 건지 궁금해요.  
"지금 있는 문신들은 100% 다 의미가 있어요. 멋으로 했거나, 그런 것이 아니에요. 뭔가 일탈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만 저희는 할 수 있는 게 많지가 않습니다. 저는 문신으로 꽂혔어요. 배우로서 좋은 선택은 아니지만, 그 만큼 더 조심하고 책임감이 생깁니다. 의미가 다 있어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한결같은 마음으로' 등등. '정말 즐겁고 사랑하며 살자'는 등의 뜻도 있습니다. 또, 제 사무실 만들었을 때 '51K' 의미의 문신도 있어요."

2. 이번 작품이 끝나면, 휴식기를 가질 계획이라고 하던데 보통 이럴 때는 뭘 하시는지. 이번에 특별한 계획은.  
"특별한 계획은 없어요. 17년 동안 이 일을 하다 보니 재료가 많이 떨어졌죠. 겨우겨우 들어 온 것 바로 쓰고 그런 느낌이이에요. 풍족한 느낌이 없어서 채워야 하는데 고민 중입니다. 운동은 생활이라서 취미라고 할 수가 없어요.

연기자로 데뷔한 후 17년을 돌아보면? 잘 버텼다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모든 의미에서 잘버 텼다고. 앞으로도 궁금하네요. 어떻게 될지." 

 



 
▲  영화<회사원>에서 지형도 역의 배우 소지섭이 12일 오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며 은은한 미소를 짓고 있다.
ⓒ 이정민


3. <회사원>에서 기억에 남는 대사가 있는지. 4번 봤는데, 볼 때마다 맘에 와 닿는 대사는 다르지만 전 "좋아하는 사람도 만나고 행복하게 살아. 죽도록 일만하지 말고!"가 제일 맘에 들어요. 소지섭씨는요?
"그 대사는 감독님한테 부탁해서 만든 대사에요. 영화를 찍으면서 내 심정도 그랬거든요. 그걸 꼭 넣어달라고 했어요. '즐기면서 살아. 죽도록 일만하지 말고'라는 대사를 문맥에 맞게 잘 버무린 것이에요. 저한테 주는 대사이기도 하고, 직장인들에게 주고 싶기도 했어요. 

일은 열심히 하고 있는데 즐기지 못하는 느낌이거든요. 연기는 좋지만 즐겁지만은 않았어요. 저뿐 아니라 현대인들이 다 그런 것 같아요. 죽도록 일은 열심히 하는데 행복하지는 않고, 노후를 위해서 준비를 한다는데 지금 행복하지가 않은 거죠. 지금 행복도 중요하고 그 행복을 알아야 나중에도 행복을 알지 않을까요. 지금 행복이라는 것을 모르는데 나중에는 알까요? 지금 젊을 때도 행복하고 많이 즐길 줄 알며 살았으면 좋겠어요.

저는 행복하게 살고 있냐고요? 그러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어요. 항상 나한테 질문하고 행복하게 살려고 합니다."

 

 
▲  "여전히 <무한도전>은 애정하고 있고 그 시간에 집에 있으면 챙겨 봅니다."
ⓒ 이정민

 

4. 얼마 전 한 TV 프로그램에서 이상형을 자세히 밝혔다. 키 168cm, 긴 생머리에 고양이상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이때까지 만난 여자 친구들이 다 그런 이미지인가요? 아니면 최근에 이런 여성상이 좋아진 건가요?

"방송이라서 그렇게 나간 것이고요. 사실 외향적인 것은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내 눈에만 예쁘면 될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이쪽 일을 이해하는 사람이 우선인 것 같아요. 이해하기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일일이 설명을 못 해줄 것도 같아요. 배려와 희생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5. <회사원>을 위해 배우셨다는 무술 참 멋진 것 같아서 저도 배우고 싶은데, 어디서 배웠는지, 체력단련용도로 배워도 좋은지 궁금해요.
"체력단련용으로는 좀 과격한 것 같아요. 다이어트의 목적이면 권투를 배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회사원>에서 제가 한 것은 러시아특수부대원들이 쓰는 시스테마입니다. 무술감독님한테 개인적으로 배운 건데요. 그 무술을 배우는데 많이 힘들었어요. 합을 외우는 게 너무 힘들었죠. 너무 빨라서 실제 타격이 많이 돼서 상대 배우한테 너무 미안했어요. 특히 여배우랑 할 때는 정말 하기 싫었습니다."

 

 
▲  영화<회사원>에서 지형도 역의 배우 소지섭이 12일 오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에 앞서 우수에 젖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이정민


6. '소간지'님은 일하는 여성이 좋아요, 가정에 충실한 여성이 좋아요?  
"남자들의 욕심은 둘 다 잘하는 사람이 좋겠죠. 어릴 때는 아내가 집에만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나이가 드니까 일을 해야겠더라고. 한사람이 집에서 밖에 나가서 일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 서로 힘들 것 같아요. 각자 생활도 있고 각자 일을 해야 서로 만났을 때 더 좋은 것 같아요."

7. '소갤'(인터넷 커뮤니티 소지섭 갤러리)에 인증은 언제쯤 할건가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인증을 했으면 좋겠는지 묻고 싶습니다(웃음)."   

8. '무한상사'에 입사할 생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한도전> 또 안 나오시나요? 
"<무도>는 당분간은 못 나갈 거 같아요. 준하 형님이라 친해서 나갔었고, 그때 다시 나가겠다고 약속은 했는데 언제가 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여전히 <무한도전>은 애정하고 있고 그 시간에 집에 있으면 <무도> 챙겨 봅니다."

 
▲  "묵묵히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 진짜 남자인 것 같아요"
ⓒ 이정민

9. 소지섭에게 엠블랙 지오, 2PM 택연, 제아 김동준이란 무엇인지. 최근에 같이 술자리에서 찍은 사진이 올라왔었거든요.
"<회사원> 시사회할 때 왔었어요. 지오는 드라마를 같이 했고 동준이는 영화를, 택연이는 지오랑 친분이 있어서 같이 봤습니다. 제가 예뻐하는 동생들이 될 거 같아요. 이 친구들에게, 농담처럼 물어봐요. "너 남자니?" 라고. 진짜 남자냐고 농담처럼 물어봐요. 전 개인적으로 그런 사람을 좋아한다고. 

10. 어떤 남자가 '진짜 남자'인가요? 
"의리가 있는 남자라고 생각해요. 가만히 있어도, 남자가 봐도 멋진 남자. 기본적으로 볼 때는 입이 무거운 사람. 될 수 있으면 선의의 거짓말도 안 하려고 하는 사람. 그리고 묵묵히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 진짜 남자인 것 같아요."

(위 세 명의 남자들 중에 누가 진짜 남자인지?)
"저요. 제가 진짜 상남자입니다.(웃음)"

 
▲  영화<회사원>에서 지형도 역의 배우 소지섭이 12일 오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單字]

샐러리맨  上班族,工薪族

일탈 背離,犯罪,脫離

풍족한 豐富的

채우다 (채워) 填充

버티다 (버텼어요) 堅持,抗衡

버무리다 拌

가정 家務

당분간 暫時 馬上 暫且

가만히 安靜 不發一語

묵묵히 默默的

arrow
arrow
    全站熱搜

    噗卡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